• 희망나눔 주주연대

주식종합토론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현대미포조선(010620)] 소형 LNG선 수주,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다 조회 : 71
증권가속보3 (1.241.***.70)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대감
2018/12/07 02:07
 
용선계약 입찰에 참여한 선사들이 현대미포조선을 선택

당사 리서치센터가 지난해 발간한 ‘LNG World’ 보고서에서 현대미포조선의 소형 LNG선 수주를 예상했었다. 약 1년의 시간을 두고 현대미포조선은 노르웨이 선사 Knusen으로부 터 30K cbm급 소형 LNG선 1+1척을 척당 859억원, 7,740 만 달러에 계약했다. 지난 10월 75K급 세계 최대 LNG벙커 링선의 성공적 인도 후 한달 만에 현대미포조선은 소형 LNG선 수주실적을 달성한 것이다.  이번 30K급 LNG선은 한국과 중국, 유럽의 13개 조선소가 경쟁에 참여했다. Knusen은 이번 30K LNG선을 용선용으 로 발주한 것으로 용선계약에 참여한 거의 대부분의 선사들 이 현대미포조선을 건조 조선소로 선택하면서 수주계약이 확정되었다. 선박의 인도실적과 운항성능에 대한 검증이 선 박 수주경쟁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것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것이다.

동남아 LNG수요 성장은 곧 소형 LNG선 성장의 이유

전세계 3만척의 주요 상선에서 중소형 선박은 절반에 해당 된다. 대형선에 비해 중소 선박들의 노후선 비중이 높다는 것을 고려하면 LNG추진선으로의 교체수요 역시 중소형 선 박이 가장 크게 움직이게 될 것이다. 특히 동남아국가들의 LNG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소형 LNG선 발주 수요는 앞으로 점점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동남아 지역은 수심이 10미터 내외로 매우 얕아 대형 LNG선의 접안이 불 가능하므로 앞으로 소형 LNG선 수요가 크게 늘어나게 될 것이다.

LNG, LPG, 메탄올 등 모든 연료를 아우르는 전천후 조선소

현대미포조선은 세계 최초로 Eco-design과 Ultra Long Stroke엔진이 장착된 MR탱커의 인도 실적과 연비 개선효과 를 선주에 의해 검증 받았으며 2년여 전에는 Mitsui조선소 와 비슷한 시기에 최초로 Methonol 추진선을 인도한 바 있 다. 선박연료 시장은 LNG뿐 아니라 LPG, 에탄올, 메탄올 그리고 암모니아 등 매우 다양한 바이오 연료가 사용되는 방 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현대미포조선은 다양한 연료를 사용 하는 모든 선박들을 아우르는 전천후 조선소로서 위상을 높 이게 될 것이다.

하나 박무현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Tech] 깊어지는 단기 불확실성
아랫글
[반도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임원 인사: 반도체 사업의 전략 방향성 유지

 

  • 윗글
  • 아랫글
  • 위로
코스피
2069.38

▼-26.17
-1.25%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208,000▼
  2. 셀트리온헬스70,000▼
  3. 삼성전자38,950▼
  4. 아난티15,350▲
  5. GS리테일40,750▲
  6. 현대차116,500▼
  7. 파미셀12,400▼
  8. SK하이닉스61,800▼
  9. 한컴시큐어3,130▼
  10. 팜스웰바이오4,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