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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Q19 실적 프리뷰 조회 : 124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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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1 09:46
 
상반기 중국 vs. 중국 외 시장의 디커플링 지속, 3분기부터 변화 예상

2분기 현대/기아의 글로벌 도매 판매는 181만대(-6.3%, 이하 YoY)를 기록 했다. 완성차 실적에 직결되는 중국 제외 판매는 161만대(-1.1%)로 양호했 다. 반면 부품업체의 실적을 책임지는 중국 판매는 20만대(-33.8%)로 1분기 의 부진을 이어갔다. 결과적으로 2분기 성수기 효과는 완성차 업체에게 수혜가 집중됐다. 다만 3분기부터는 변화가 예상된다. 낮은 기저 때문에 중국도 판매 반등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2분기 실적에 먹구름 없음

2분기 중국 제외한 판매가 양호했던 이유는 내수와 미국 때문이다. 내수는 주 력 신차의 출시 효과로 과점을 이어갔고, 미국은 중대형 SUV 신차의 선전이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졌다. 환율도 완성차에게 쾌청했다. 전년 동기 대비 평균 환율은 원/달러 +8.1%, 원/엔 +7.3%, 원/유로 +1.8%씩 상승했다. 2분기 수 출 개선(현대차 +5.6%, 기아차 +6.9%)에는 환율의 몫도 컸다.

투자의견 비중확대 유지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한다. 신차 효과를 앞세워 지난 1분기부터 실적 턴어 라운드가 시작됐다. 환율 등 대외 환경도 유리했기 때문에 2분기 견조한 실적 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 현대차(볼륨 신차), 기아차(환율), 현대위아(4륜 변속), S&T모티브(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시가총액 순).

신한 정용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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